<하나의 왕좌, 엇갈린 운명:무파사 라이온킹 기본정보>
개봉 : 2024. 12. 18.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국가 : 미국
감독 : 배리 젠킨스
주연 : 아론 피에르, 켈빈 해리슨 주니어, 존 카니, 세스 로건, 빌리 아이크너, 도날드 글로버,
매즈 미켈슨, 탠디 뉴튼, 블루 아이비 카터, 비욘세
제작사 : 월트 디즈니 픽처스
배급사 :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시놉시스
'라이온 킹' 탄생 30주년 기념작
외로운 고아에서 전설적인 왕으로 거듭난 '무파사'의 숨겨진 이야기가 베일을 벗는다!
길을 잃고 혼자가 된 새끼 사자'무파사'는 광활한 야생을 떠돌던 중
왕의 혈통이자 예정된 후게자 ' 타카(스카)'와 우연히 만나게 된다.
마치 친형제처럼 끈끈한 우정을 나누며 함께 자란 '무파사'와 '타카'는
운명을 개척하기 위해 거대한 여정을 함께 떠난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적들의 위협 속에서 두 형제의 끈끈했던 유대에 금이 가기 시작하고
예상치 못한 위기까지 맞닥뜨리게 되는데.....
"사자의 왕이 되기까지의 여정"
무파사:라이온 킹은 전설적인 캐릭터 무파사의 과거를 그린 영화로, 무파사가 어떻게 왕이 될 수 있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무파사는 한때 평범한 사자였지만, 역경과 도전을 통해 모든 동물들의 존경을 얻게 됩니다. 이 영화는 그의 어린 시절, 친구와의 관게 그리고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라이온 킹의 무파사는 책임감을 상징하는 캐릭터였다면, 그가 어렸을때의 성격과 어떤 경험들이 쌓여 그를 사자의 왕의 길로 가게 됬는지를 그렸습니다.
"형제에서 적으로"
영화<무파사:라이온킹>은 어린 무파사와 그의 형제 스카 사이에서 복잡한 관계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합니다.
둘은 함께 자라며 협력과 경쟁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둘의 관걔는 점점 균열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시작은 스카가 무파사의 리더십과 인기를 질투하며 열등감을 느끼면서부터입니다.
"사자 왕국을 지키기 위한 도전"
무파사는 어린 나이에 책임감을 배우며, 왕국을 위협하는 다른 세력과 마주합니다. 초원에서 벌어지는 환경적인 위기뿐만 아니라, 하이에나 무리와 같은 외부의 적과 싸우는 장면은 무파사에게 용기가 어떻게 생겨는지 리더십은 어디서 배웠는지를 보여줍니다.
힘뿐만이 아니라, 지혜와 공감을 통해 문제를 해야 하며, 초원들의 동물과의 협력 과정에서 무파사는 더욱더 리더로서 성장합니다.
"새로운 캐릭터로 확장된 세계관"
이번 영화는 우리가 알고 있던 배경을 넘어서, 더 넓은 사바나와 그 주변의 세계로 확장됩니다. 무파사가 여행 중에 만나는 새로운 동물들과의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나, 갈등은 신선한 재미를 더해줍니다.
무파사에게 좋은 영향을 끼쳤던 조력자들이 등장할 가능성도 있으며 이 캐릭터들은 라이온 킹의 이야기를 더욱더 풍성하게 완성해줍니다.
"모두가 사랑한 사자의 왕, 무파사로 돌아오다"
영화<무파사:라이온 킹>은 단순한 과거의 이야기에서 그치치 않습니다. 이 영화는 우리가 사랑하는 무파사의 희생과 리더십의 근원을 알게 되며, 기존 팬들에게는 추억과 새로운 세대에게는 감동의 여운을 남겨줄 것입니다.
우리가 그동안 알던 무파사의 위엄 있는 모습은 그의 깊은 인격이 형성되는 배경 이야기를 풍성하게 표현하였으며, 과거로 돌아가는 과거 여행이 아니라, 전작을 생각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독립적인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무파사를 기다리며"
이번 영화는 라이온 킹 실사화와 비교하면 더욱 발전된 기술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라이온 킹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음악입니다. 한스 짐머의 장엄한 오케스트라와 엘튼 존의 상징적인 멜로디는 영화에 감정적인 깊이를 더해주었으며, 새로운 테마곡이나 리메이크된 명곡들은 관객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영화는 관객들에게 무파사가 '서클 오브 라이프'라는 개념을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표현하며 깊은 메시지를 전달 하고자 합니다.
자연과 생명의 조화 그리고 공동체의 중요성은 영화를 보는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어일으킬 것입니다.
12월18일 우리는 모두 초원의 중심으로 돌아가 ' 서클 오브 라이프'를 함께 느끼며 무파사와 함께 여정을 시작 할 것입니다.